제2 외국어 습득으로의 접근 질문들
제2외국어를 습득하는 데 있어 현재의 어려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 언어 학습(SLA) 문제는 이 복잡한 프로세스에 대한 많은 질문으로 접근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그에대핸 몇가지 질문들인데요, 살펴보겠습니다.
누가 배우고 가르치나
누가 배우고 가르치나요? 분명히 학생들과 선생님들. 하지만 이 학생들은 누구일까요? 그들은 어디서 왔을까? 그들의 모국어는 무엇입니까? 훈련 수준은 어느 정도입니까? 사회 경제적 수준에서? 그녀의 부모님은 누구입니까? 그들의 지적 능력은 얼마나 높습니까? 그들은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나요? 이러한 질문들은 학습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중요한 변수들과 교사들이 외국어를 습득할 수 있는 능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다음 장에서는 이러한 변수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교사들에게 또 다른 질문이 있습니다. 선생님의 모국어는 무엇입니까? 경험 및/또는 교육이 있나요? 당신은 제2외국어와 그 문화에 대해 알고 있나요? 교육 철학 성격 특성이 있습니까? 교사와 학생이 가장 중요한 상호작용은 무엇입니까?
무엇을 배우고 가르치나
이 간단한 질문은 주제 자체의 본질을 탐구하는 질문입니다. 학생은 무엇을 배워야 하고 선생님은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의사소통이란 무엇인가? 언어란 무엇인가? 누군가가 그 언어를 사용한다고 말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어떻게 하면 제1외국어와 제2외국어를 모두 적절히 설명할 수 있을까요? 제1외국어와 제2외국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이러한 심오한 질문들은 물론 언어학의 핵심입니다. 언어 강사는 제2외국어의 체계와 기능을 이해하고 제1외국어와 제2외국어의 차이를 이해해야 합니다. 언어를 말하고 이해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이며, 언어의 시스템을 이해하고 설명하는 데 필요한 기술적 지식을 배우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어떻게 배우고 가르치나
어떻게 배우나요? 어떻게 하면 언어 학습의 성공을 보장할 수 있을까요? 제2외국어를 배우기 위해 사용되는 인지 과정은 무엇입니까? 학생들은 어떤 전략을 사용합니까? 최적의 방법은 무엇입니까?
언제 배우나
성공적인 언어 학습을 위해 인지, 감정, 물리적 영역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제2외국어는 언제 배우나요? 제2외국어의 연구와 가르침에서 중요한 주제는 제2외국어를 배우는 데 있어 아이들과 어른들의 차별화된 성공입니다. 일반적인 관찰은 아이들이 어른들보다 "더 잘" 언어를 배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게 사실인가요? 그렇다면, 왜 학습 연령이 차이를 만드는가요? 어린 시절과 젊은 성인의 인지적, 정서적 발달의 변화는 언어 학습에 어떤 영향을 미치니까? 또다른 "언제" 질문은 제2외국어를 배우는 데 걸리는 시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일주일에 3시간, 5시간, 10시간을 교실에서 보내나요? 아니면 하루에 7시간씩 몰입 수업을 하나요? 아니면 학생은 하루 24시간 그 문화 속에서 있을 수도 있을것입니다.
어디에서 배우나
학생들은 제2외국어의 문화적, 언어적 환경 내에서 제2외국어를 배우려고 합니까? 아니면 그들은 제2외국어가 미국 대학이나 고등학교의 현대 언어 수업과 같이 인공적인 환경에서만 듣고 말하는 "외국어" 문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까? 특정 국가의 사회정치적 상황이 학습자의 언어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입니다. 일반적인 문화 간 대조와 유사성이 학습 과정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왜 배우나
마지막으로 가장 포괄적인 질문입니다. 왜 학생들은 제2외국어를 배우기를 원하는가? 그들의 목표는 무엇인가? 성공적인 경력에 의해 동기부여가 되나요? 외국어 실력을 갖추어서입니까? 아니면 목표 언어의 문화와 사람들과 친해지고 싶어서 입니까? 다른 언어를 배우는 이 엄청난 과제를 추구할 다른 감정적, 감정적, 개인적, 지적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러한 질문들은 언어 학습과 가르침의 원칙을 찾는 것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제기되어왔습니다. 그리고 비록 우리가 모든 질문에 대한 최종 답을 찾기를 바랄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이슈는 미세하고 미묘한 이슈로 이어질 수 있다. 그것은 그 자체로 중요한 일이다. 종종 올바른 질문을 하는 것이 지식 창고를 갖는 것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제2외국어 교사는 전체 그림에 눈을 크게 뜨고 제2외국어 학습 과정의 여러 측면에 대한 통합적 이해를 형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