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낚시 캐스팅

by 파이너 2022. 6. 18.

캐스팅의 기본과 적용

캐스팅의 목표는 멀리 던지는 것보다 더 가깝고 정확하게 던지는 것입니다. 그것을 덮고 버리는 관습은 버려야 합니다. 특히 루어 어장이 대부분인 우리나라는 멀리 던질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사와리 포인트에는 20m를 넘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계류장이나 호수에도 장애물이 많은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강 가운데 30m를 넘는 곳은 한강을 제외하고는 물이 많은 소를 제외하고는 많지 않습니다.강물은 항상 흐름의 중심에 강한 물살이 있기 때문에 루어를 강 반대편으로 던져도 수압에 의해 낚싯줄이 빠르게 표류하지 않아 장애물에 걸리기 쉽습니다. 루어가 강의 중심을 통과한 후에야 릴링스와 루어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한국에서 강 낚시의 요령은 유량의 중심을 가로질러 미끼를 던지는 대신에 그것을 반으로 던지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근거리에서도 정확하게 캐스팅하는 것입니다.

낚시 캐스팅


금강, 섬진강, 경호강이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주조를 위해
① 공구의 특성을 이해하고 정확하게 사용합니다.
② 멀리 던질 생각은 하지 말고 가까운 거리의 점을 찾아보세요.
뒷모습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당신은 이 점들을 염두에 두고 연습해야 합니다. 실제 사용되는 릴의 종류에 따라 주조 기술이 달라지는데, 낚싯대의 굽힘과 길이, 긴 손잡이, 사용된 루어의 무게 등이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러므로, 이 요소들 중에서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고 그것을 여러분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열심히 연습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이러한 주조물에 대해 하나씩 분석하고 설명합니다. 낚시터의 구조에 따라 다르지만, 각자 판단해서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기가 서식하는 지점이 서로 다릅니다. 주변 상황을 잘못 판단하고 원하는 지점에서 제대로 던지지 못하는 것은 낚시의 절반의 즐거움을 가져다 줍니다. 즉, 낚시가 포인트라고 생각되는 곳에 물고기를 던지고 얕은 방향으로 던져 잡는 것은 기술적으로 루 낚시 정신에 어긋납니다.

 

오버핸드 캐스팅

이 투척법은 낚싯대의 끝이 머리 위로 지나가는 방식인데, 이것이 모든 투척법의 기본입니다. 당신은 마스터하기 위해 충분히 연습할 필요가 있습니다.
팁이 뒤로 너무 높지 않고 던지고 나면 팁이 표면에 닿지 않는다는 점을 유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던지기 전에 발의 위치를 안전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두 발을 약 40cm 간격으로 놓고 오른발을 뒤로 (약 5cm) 놓으십시오. 결론은 편안한 자세를 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몸의 균형을 잡는 데 중요합니다.

그럼, 시계의 다이얼을 이용해 막대기의 움직임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처음 3시 위치에서 릴의 드래그 장치 제어가 팁에서 루어까지 주어집니다. 두루다의 줄임말 길이를 설정하고 준비를 마칩니다. 이 드릴의 길이가 적절하지 않으면 루어를 정확하게 던지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라이트 루어의 경우 헤비 루어의 경우 짧게, 헤비 루어의 경우 길게, 낚싯대의 굴곡에 따라 길이가 결정됩니다.

다음, 2시 위치에서 캐스팅 작업을 시작합니다. 어깨와 팔의 힘을 빼고, 팔을 뻗지 말고, 겨드랑이에서 팔꿈치를 떼지 말고, 낚싯대를 11시 자세까지 흔들어 올리세요. 스윙 리바운드와 함께 폴 끝에서 루어의 무게가 감지되면 2시 위치에서 빠르게 상승해 아래로 휘둘러집니다. 밧줄의 큰 끝 방향으로 팔꿈치를 뻗으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밧줄을 놓는 타이밍입니다. 일반적으로 12시에서 1시 사이에 두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