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디 워터즈

by 파이너 2022. 5. 25.

Muddy Waters 머디 워터즈

이름은 맥킨리 모건필드이고 생년월일은 1915년 4월입니다. 국적은 플립포크, 미시시피, 미국입니다.
1915년 4월, 미시시피의 롤링 포크에 있는 모건필드에서, 그는 그가 농장에서 자란 클라크 대학에 등록했습니다.

그는 7살에 하모니카를 연주하기 시작했고 17살에 기타를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블루스 기타리스트 손 하우스와 로버트 존슨의 강력한 영향 아래, 워터스는 매우 자극적이고 칼라를 자르는 훌륭한 통기타 스타일을 개발했습니다.

머디 워터즈

그는 연회, 춤, 그리고 작은 클럽을 공연하면서 그 지역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 있는 예술가가 되었습니다.

그는 1941년 여름부터 1942년 여름까지 워터스의 작품을 기록하기 위해 민속학자인 앨런 롬맥스를 처음 만났습니다.

이러한 고전 기록은 여전히 테스터 레코드의 소유입니다.

 

1943년 5월, 워터스는 마침내 미시시피를 떠나 시카고로 이사했고, 그곳에서 클럽에서 연주했고 1945년에 그의 첫 번째 일렉트릭 기타를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1946년, 그는 컬럼비아 레코드에서 그의 첫 번째 광고 앨범을 만들었지만, 몇 년 후 그는 테스트 레코드를 위해 발매했습니다. 에르네스토 크랫코드와 계약한 워터스는 1948년 초 클래식 블루스인 "I can't be safed"와 "I feel like Going home"을 녹음하여 에르네스토 크랫의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그는 더 큰 클럽에서 연주했고 체스의 첫 페이스와 "롤린 스톤" 블루스로 다시 한번 히트를 쳤습니다.

1950년경, 머디 워터스는 하모니커 리틀 월터 (잭업스)와 월터 호튼과 함께 코딩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워터스는 1951년 제이콥스가 녹음한 "리듬 & 블루스 히트곡", 호튼이 녹음한 "루시아나 블루스"와 "The Long Distance Called"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제이콥스와 두 번째 기타리스트 지미 로저스와 함께 밴드를 결성했던 워터스는 1952년 초에 "She Moves Me"로 히트했습니다.

 

피아니스트 오니스 스핀에 의해 증폭된 전설적인 블루투스 밴드는 이후의 모든 시카고 버블의 피가 되었고 현대 블루스의 진수를 정의했습니다. 제이콥스는 1952년에 밴드에서 은퇴했고 후에 호텐이나 제이콥스를 연주했습니다.

윌슨의 1955년 리듬 앤 블루스 히트곡 "Mad Love, I'm Your Hout Couch Man" (1) 나는 단지 당신을 사랑하게 만들고 싶어요. 지미 로저스는 1956년경에 그룹을 떠났지만, 스팬은 1960년에 사망할 때까지 활동적으로 남았습니다.

1955년, 워터스는 Chuck Berry를 Chess Records와 계약을 맺도록 초대했습니다.

1956년 워터스는 베리, 빌 헤일리, 엘비스 프레슬리의 로큰롤 음악의 발전에 압도당했습니다.

워터스의 마지막 리듬 앤 블루스 히트곡은 베이시스트 제임스 코튼, 베이시스트 윌리 딕슨, 오티스 스팬과 함께 녹음된 1958년에 발매된 "Closed You"입니다.

워터스의 첫 앨범은 1958년 "The Best of Merdy Waters"라는 이름으로 발매되었습니다. 그의 가장 기억에 남는 많은 앨범들은 "I Can't Be a Satiffide" (롤린 스톤, "꿀벌", "Mad Love", 그리고 "Houch Cutch to Love")입니다. 하지만 로큰롤 음악이 젊은 흑인과 백인들의 음악이 되면서 앨범 판매량은 급격히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멜리 워터스는 1950년대 후반과 1960년대의 대중운동과 결합하면서 마침내 그 인기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1960년, 그는 뉴포트 페스티벌에서 라이브 앨범과 "포크"라고 불리는 희귀한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워터스는 "Feel Like Going Home"과 "Sony Boy Williamson"의 고전인 "Good Morning, Little School Girl"을 포함한 "Feel Like Going Home"에서 무료 기타 앰프를 연주했습니다.

1960년대 후반의 다른 앨범들은 "Borderly and Little Cultor"와 "Howling Wolf and Bodhidley"와 같은 이상한 조합의 곡들입니다. 1968년 체스의 자회사인 사관학교는 오티스 스판, 마이크 블룸필드, 폴 버터필드 등 백인 블루스 뮤지션들과 함께 첫 앨범 차트인 'Electric Muds'를 발표하고 우천 기록인 팻과 손을 녹음했습니다.

그는 블룸필드, 에릭 클랩튼, 믹 재거와 같은 많은 영미 예술가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데, 그들은 이 기간 동안 그의 작품에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1969년 12월 레너드 체스가 사망하자, 그는 GRT로 옮겼고, 그곳에서 물은 더 이상 받은 개인적인 특별 대우를 받지 않습니다. 1975년 머디 워터스는 "London Session"을 포함하여 체스/GRT를 위한 많은 음반을 발매했지만, 그들 중 어느 것도 성공적으로 팔리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