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23년 내일 4월 2일까지 열리는 축제 중에서 제가 가보고 싶은 축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입니다.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는 무엇이고 어떤 행사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는?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는 서천군 마량진항에서 매년 3월 18부터 4월 초까지 열리는 축제로,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합니다.
이 축제는 서천을 대표하는 동백꽃과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주꾸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축제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인기 있는 축제입니다.
행사장소: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마량진항 일원
행사기간: 23.03.18~04.02
행사시간: 09:30~18:30
이용요금: 축제장 이용요금은 무료, 체험프로그램: 유료, 동백꽃공원 입장료: 별도 부과
전화번호: 041-952-9123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바로가기▼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첫째, 동백꽃을 볼 수 있습니다.
서천에는 마량리 동백나무숲이라는 천연기념물 제169호가 있는데, 이곳에는 높이가 2~3m인 동백나무가 약 80그루가 자라고 있습니다.
이 동백나무들은 다른 곳의 동백나무와 달리 북쪽 한계선에 위치한 것이 특징으로, 매년 4월에 선홍빛의 아름다운 꽃을 피웁니다.
이 꽃을 보러 많은 사람들이 마량리 동백나무숲을 찾습니다.
둘째, 주꾸미를 먹을 수 있습니다.
서천은 주꾸미의 명소로 유명한데요,
바다에서 싱싱하게 잡아올린 주꾸미를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주꾸미의 제철은 3월 중순부터 5월까지 인데요, 이때 주꾸미는 알이 꽉 차서 맛이 더 좋다고 합니다.
주꾸미를 샤브샤브, 볶음, 불고기 등으로 요리하여 드실 수 있으며, 축제장에서도 주꾸미 요리를 판매하는 장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맛있게 매콤한 주꾸미 볶음 황금레시피
셋째,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에서는 동백꽃과 주꾸미를 테마로 한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체험프로그램
선홍빛 동백꽃과 서해안 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주꾸미를 맛볼 수 있는 <제21회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동백꽃 개화시기에 맞춰 추진되는 이번 축제는 주꾸미 요리장터, 어린이 주꾸미 낚시 체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장 가는 길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에 대중교통으로 가려면 서울에서 KTX로 천안아산역까지 가서 시외버스로 서천터미널로 이동하면 됩니다.
서천터미널에서는 택시나 마을버스를 이용하여 축제장까지 갈 수 있습니다.
축제장은 서천군 서면 마량진항 일원 내에 있습니다.
이번 봄에는 주꾸미 드시고 건강도 챙기고, 아름다운 동백꽃 보시면서 눈도 호강하는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2023.03.16 - [분류 전체보기] - 여수 가볼만한곳 볼거리 먹거리 풍성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