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봄이 되면 벚꽃을 보러 가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는 벚꽃 명소가 참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저는 섬진강 벚꽃 축제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오늘 제가 섬진강을 다녀왔는데요,
23.03.08 시점 섬진강 벚꽃 개화상황은 90% 만개하였습니다.
오늘은 섬진강 벚꽃 개화 상황과 섬진강 벚꽃 축제 추천지 소개해 드리습니다.
섬진강 벚꽃 축제
섬진강 벚꽃 축제는 전남 구례군 문척면 섬진강변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
섬진강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깨끗하고 청정한 하천으로 손꼽히는데요.
섬진강변에는 3km가량의 벚나무 가로수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 길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100선에도 선정된 적이 있습니다.
섬진강과 어우러지는 새하얀 벚꽃은 정말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어 줍니다.
섬진강 벚꽃 축제 바로가기
https://www.hadong.go.kr/02641/02652/02807.web
2023년 섬진강 벚꽃 축제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패러글라이딩 축하비행, 사물놀이와 모듬북 공연, 노래자랑, 미스터트롯 김희재와 태진아의 개막공연, 친친클래식 공연, EDM 공연 등이 있습니다.
또한, 패밀리 초크아트, 머그컵 만들기, 나무오카리나 만들기, 슬라임 체험, 페이스페인팅, 올벚나무 목공 체험, 벚꽃 압화체험, 전통놀이 등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전거 타고 달리는 섬진강 벚꽃길
섬진강 벚꽃의 아름다움을 즐기기 위해서는 단연 자전거를 타고 섬진강을 따라 하동까지 펼쳐진 100리 벚꽃길을 달리는 것입니다.
이 길은 자전거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데요. 바람에 흩날리는 분홍색 꽃잎과 함께 느릿느릿 달리면서 봄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대여소 & 주차장
자전거 대여소가 축제장 근처에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구례 오섬권역 다목적교류센터가 있는데요.
이곳에는 큰 주차장이 있어서 여기에 주차하거나 자전거를 대여하여 섬진강 벚꽃을 즐기러 갈 수 있습니다.
구례 오섬권역 다목적교류센터 바로가기
구례 300리 벚꽃축제
구례 300리 벚꽃축제는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전라남도 구례군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구례의 자연경관과 문화유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구례의 주요 관광지인 섬진강, 삼한문화유적지, 구례현대미술관 등을 연결하는 벚꽃길을 따라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자동차를 타고 섬진강을 따라 화개장터가 있는 남도대교에서 간전교 구간의 벚꽃길은 너무나 환상적입니다.
하동 쌍계사 십리벚꽃길
섬진강 벚꽃 추천 세번째 추천 장소는 하동 쌍계사 십리벚꽃길입니다.
쌍계사 십리 벚꽃길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벚꽃길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화개장터에서 쌍계사까지 이어지는 약 6km의 길은 화개천을 따라 50년 이상 된 벚꽃나무가 터널을 이루고 있습니다.
봄이 오면 수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아 벚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합니다.
쌍계사 벚꽃길은 녹차밭과도 어우러져서 더욱 멋스러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녹차밭과 벚꽃의 대비가 너무 예쁘게 보였습니다. 쌍계사까지 올라가면 천년고찰의 정취도 느낄 수 있습니다.
쌍계사는 고려시대에 세워진 사찰로, 국보와 보물 등 문화재가 많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산속에 자리 잡은 쌍계사는 고요하고 신성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하동 쌍계사 십리벚꽃길을 구경하고 나면, 주변에 있는 카페나 다원에서 하동에서 생산한 야생차를 마셔보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쌍계사 근처에 벚꽃길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카페도 많습니다.
하동 쌍계사 십리벚꽃길 개화상황은 오늘 23.03.28 만개하여 피크입니다.
평일인 오늘도 많은 차들로 이른 아침부터 북적이니 서둘러 출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보기
2023.03.15 - [분류 전체보기] - 서울 벚꽃 명소 베스트 10 주차 꿀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