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엑셀의 차트 활용, 종류 알아보기

by 파이너 2022. 8. 7.
엑셀 차트의 사용 목적은 데이터의 추세 또는 추세를 쉽게 분석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또한 특정 항목의 구성 비율을 검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더불어 데이터의 상호 관계를 검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의 차트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차트 종류

차트의 분석 및 차트 유형

(1) 추세선
◎ 데이터 기대치 또는 샘플은 데이터의 추세를 나타내는 선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데이터 계열에 둘 이상의 추세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추세선을 추가하기 위한 차트입니다. 누적되지 않은 2차원 영역형, 수평형, 수직형, 곡선형, 스톡형 및 분산형 버블 차트입니다.
◎ 추세선을 추가할 수 없는 차트: 3D, 방사형, 원형, 표면 모양, 도넛 모양 차트 등입니다.

(2) 오차 막대
◎ 데이터 제품군에 포함된 각 데이터 요소의 잠재적 오류 또는 불확실성을 표시합니다.
◎ 오류 막대는 3D 차트의 데이터 열에 추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분산형 및 버블 관리도는 모든 X 값, Y 값 및 XY 값에 대한 오류 막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3) 차트의 종류
◎ 세로 막대: 여러 항목에서 값을 비교 및 분석하여 일정 기간 동안의 데이터 변경과 시간에 따른 변화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 가로 막대형 : 특정 기간의 값 변화를 강조하거나 특정 시점의 항목 간 크기(수직 및 수평 값으로 구성된 항목)를 비교할 때 사용합니다.
◎ 원형: 단일 데이터 패밀리에서 중요한 요소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되는 이 값은 전체 항목에 대한 각 항목의 크기 비율을 나타냅니다.
◎ 꺽은선형: 일정 기간 동안 변화하는 데이터 추세를 나타내며 시간에 따른 데이터 변화율을 강조합니다(원래 데이터 값의 빈 셀(Null 값)이 있는 경우 해당 부분은 분리됨).
◎영역형 : 시간 경과에 따른 변동의 크기를 강조하며, 전체 값을 추세와 함께 표시할 수 있습니다(각 항목의 누적 수평/수직 막대 등 전체와의 관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분산형 : 값을 점과 비교하여 불규칙한 구간이나 데이터 묶음을 표시하고 두 개의 숫자 그룹을 일련의 XY 좌표로 나타냅니다(주로 과학 또는 공학 데이터 분석에서 사용됨).
◎ 주시형: 주식의 가격 동향을 나타내거나 온도 변화와 같은 과학적 데이터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표면형 : 대량의 데이터 또는 두 개의 데이터 세트에서 최적의 조합을 찾는 데 사용됩니다(색상과 패턴은 차트의 항목을 동일한 범위로 나타냄).
◎도넛형: 전체 항목에 대한 각 항목의 비율을 나타내며 차트의 각 원은 단일 데이터 계열(3차원 차트가 아니라 여러 패밀리를 가질 수 있음)을 나타내는 원형 차트의 개선입니다.
◎ 거품형: 다른 관리도와 혼합할 수 없으며, 데이터 표시의 크기를 통해 열 간 항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표시의 크기는 원래 데이터의 세 번째 열의 값을 나타냅니다)

◎ 방사형 : 여러 데이터 계열의 집계된 값을 비교하는 데 사용되며, 각 항목에는 고유한 값 축이 있습니다.
이 있습니다(동일한 시리즈가 단일 라인으로 연결됨).
◎ 이중 축 차트 : 값을 이중으로 표시하기 위해 생성된 차트에 다른 값 축을 추가하는 데 사용되며 특정 데이터 계열의 값 범위가 다른 데이터 계열과 크게 다를 때 사용됩니다.

(4) 혼합형 차트
◎ 여러 데이터 시리즈로 구성된 차트에서 특정 데이터 시리즈만 선택하고 이를 다른 차트로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두 개 이상의 차트를 사용하여 차트에 포함된 특정 데이터군을 강조 표시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데이터 시리즈의 값이 다른 데이터 시리즈의 값과 다를 경우 이 차트는 이중 축 차트와 함께 사용됩니다.
◎ 데이터 단위가 다른 경우에도 이중 축 혼합 차트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 2차원 차트는 혼합 차트를 만들 수 있지만 2차원 및 3차원 차트는 만들 수 없습니다. ⑥ 3차원 효과의 가로 막대형, 3차원 효과의 세로 막대형, 꺽은선, 원형, 영역형, 표면형, 거품형, 주식형, 원통형, 원뿔형, 피라미드형 등을 함께 혼합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