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선 시대 민생 안정

by 파이너 2022. 6. 9.

조선 시대 민생을 안정시키기 

기근 기간 동안 가난한 사람들이 굶주림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구황 식물로 백성들을 먹여 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은 올바른 것을 골라 향교의 여러 선비들이 여러 종을 골라 스스로 전파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조선시대 민생


중국 북송 때 범순인이 경주를 맡았을 때, 그 지역에 큰 기근이 있었습니다. 오곡의 씨가 마르고 관아에 남아 있는 것이 거의 없어 곡식을 못 생산할까 봐 걱정했습니다. 올해 가을만 해도 밭에 쑥을 덮었는데 그 열매가 작물처럼 생겨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모아놓은 것이 많아서 사람들은 먹고 남은 것을 사오라고 관을 주문했습니다.

중국 명나라 절강란이 섬의 서쪽에 있을 때, 저는 떠돌이들이 쑥을 베는 것을 보았습니다. 쑥에는 국수와 국수 두 종류가 있는데, 국수는 과일을 넣어 만들 수 있었습니다. 배고픈 사람들이 이것 덕분에 산 것은 5년이었어요.그런데 국수를 끓이는 사람들 중에 목이 아프고 입이 붓고 배가 아프고 구역질이 나는 사람을 보고 눈을 돌렸습니다. 마침내, 그는 백성들이 고통 받고 있는 글과 쑥 열매를 모아 함께 봉인하고 왕에게 바쳤습니다.

흉년이 들 때, 우리는 최선을 다해 도적을 처치하고 도적을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을 강탈한 사람들의 상황을 안다면, 당신은 슬프다고 그를 죽일 수 없습니다.
중국 명나라의 구준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벼를 베는 것은 도적의 시작이고 난초의 모종입니다. 소인배 먹을 것이 없을 때는 계책을 세워도 살길이 없어 굶어 죽지만 맞아 죽습니다. 굶어 죽는 것보다 맞아 죽는 것이 더 낫습니다. 게다가, 그들이 죽여야 하나요?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나는 곡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그것을 빌리기 위해 몰려오라고 요청합니다. 상대가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곧바로 제멋대로 받아들이고 스스로 변명합니다. 나는 도둑이 아녜요. 배고픔을 참지 못해 이렇게 한 것뿐이에요. 아! 대낮에 남의 물건을 훔치는 것이 도적이 아니라고 할 수 있나요? 이런 건 자라서는 안 돼요. 그들은 또한 관청에 죄를 지었다는 것을 알고, 새처럼 놀라 쥐처럼 숨습니다. 그러다 괭이나 막대기로 도둑을 잡는 관리에게 맞닥뜨리게 되는데, 안타깝게도 한 명이라도 다치면 그 세력이 멈추지 않고 결국 반란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하나님은 유사가 먼저 방 안을 걸어 다니며 남의 물건을 차지하지 못하도록 명령하시기를 원하십니다."
옛날에 흉년이 들었을 때, 사인은 사람을 불쌍히 여겼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하물며 처벌이 느슨해졌습니다."
저는 즉시 그에게 제가 사형을 면했다고 말했습니다.

리더는 어떻게 자신의 곡식을 준비할 수 있나요? 사실, 그는 자신의 집이나 농장의 곡식을 운반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 모두는 그가 다스리는 마을에서 왔습니다. 자신의 녹봉에서 꺼냈다고 해도 스스로 준비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교묘하게 곡식을 팔려고 하고, 곡식을 마음대로 걸어다니며, 스스로 준비하는 것을 핑계삼아 왕을 속이는 것은 큰 죄가 되지 않을까요? 지출 "진곡"은 출처를 꼼꼼히 살피고, 스스로 준비했다는 명목으로 부끄러움이 없는 경우에는 약 수십 석을 신고하고 서류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그것은 과장되거나 과장되어서는 안 됩니다. 모든 것을 보고하지 않으면 거짓말을 꾸며내고 이름을 얻는 것에 가까울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