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국가정원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은 울산 도심 속에 있는 생태공원으로, 2019년에 순천만에 이어 두 번째로 국가정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테마 정원과 문화시설이 있으며, 특히 십대리숲이라는 대나무 숲이 유명합니다.
십대리숲은 태화강 국가정원의 일부로, 4km 길이의 대나무 숲이 태화강을 따라 연결되어 있습니다.
태화강 국가정원 십대리숲
십대리숲은 400m가 1리라는 옛 길이 단위에 따라 이름이 붙여진 것으로, 대나무 숲 속에서 산책하면서 시원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십대리숲은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갈 수 있으며, 태화강 국가정원 안내센터에서 전기관람차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울산을 방문하면 꼭 들러보아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
태화강 국가정원 십대리숲 전기관람차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십대리숲 관람차 시간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은 도심 속에 있는 넓고 아름다운 정원으로, 십대리숲은 그중에서도 대나무 숲과 은하수길이 있는 인기 있는 코스입니다.
십대리숲을 산책하면서 정원의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지만, 더 편하고 쉽게 구경하고 싶다면 전기 관람차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기관람차
전기관람차코스:
국가정원 안내센터에서 출발하여 오산광장, 만남의광장, 작약원, 무궁화정원, 향기원, 국화정원, 오산못, 오산광장의 2.6Km 코스를 운행합니다.
전기 관람차의 운행시간:
1회 탑승 09:30부터 시작해서 9회 마지막 17:30분까지 1시간 간격으로 진행하고 소요시간은 약 15분입니다.
전기 관람차의 요금:
성인/청소년/어린이 2,000원,
노인, 어린이, 장애인, 울산시민은 1,000원입니다.
전기관람차 티켓 구매
전기 관람차의 매표소는 무인 티켓 발매기에서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고서 발권할 수 있으며 카드&페이로 결제 가능합니다.
전기 관람차에 탑승하기 전에는 고객 대기실이나 안내센터에서 편하게 기다릴 수 있습니다.
전기 관람차는 휠체어도 탑승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전기 관람차를 타면서 정원의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안내방송을 통해 정원의 역사와 특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전기 관람차는 도심 속에서 즐기는 캠프닉과 함께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태화강 국가정원 텐트 설치 O, 팩은 NO!
국가정원은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있는데, 텐트설치를 위한 구역인 소풍마당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텐트설치는 무료이며 2m*2m 이하의 소형 그늘막 텐트만 설치하실 수 있으며, 잔디 및 초화류의 보호를 위해 팩 설치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안전한 태화강 국가정원 이용을 위해 텐트 설치 허용시간은 09시에서 18시까지로 제한되어 있다고 합니다.
텐트설치를 할 때는 국가정원의 규칙을 준수하고, 환경을 보호해야 합니다.
더보기
2023.04.09 - [분류 전체보기] -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무료입장 혜택까지~!
댓글